오늘은 유퀴즈에 출연하는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김연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4년생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바이올린 천재 김연아는 2014년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4살부터 바이올린을 시작했고 5살 때부터 SCC 서울중앙음악학원(Seoul Central Conservatory)의 이선이 교수로부터 사사하였습니다. 이선이 교수는 러시아 국립음악원 명예교수이자 SCC의 대표이기도 합니다. KICS 국제학교(한국 국제 크리스천 스쿨)를 다니고 있는 김연아는 9살 나이에 2023년 4월 벨기에에서 열린 아르튀르 그뤼미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2위를 수상하며 화려하게 국제무대에 데뷔했습니다. 또한 2023년 9월,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중국 주하이 모차르트 국제 청소년 콩쿠르 12세 이하(그룹 A) 부문에서 우승했습니다. 이런 화려한 수상 경력이 전해지자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연주를 궁금해했고, 2024년 3월 세계적인 연주자 Pavel Vernikov와의 협연 그리고 2024년 4월 금호영재콘서트로 성황 속에 국내 관객과 만나게 되었습니다. 많은 평론가들과 관객들은 그녀의 천재적인 연주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전해집니다.
10살 나이에 로마공항에서 전설적인 즉흥 협연을 하다
바이올리니스트 김연아가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된 가장 큰 계기는 유튜브에 올려진 그녀와 프랑스 실력파 피아니스트 줄리앙 코헨과의 즉흥 협연 때문일 것입니다. 1993년 파리 출신인 줄리앙 코헨(Julien Cohen)은 2012년 프랑스 엑상프로방스 콩쿨에서 1등을 차지하며 알려진 피아니스트인데 구독자가 452만 명에 이를 정도로 음악계의 인플루언서입니다. 그런데 그의 채널 구독자를 1년 만에 2백만 명 이상 늘리게 된 것은 우연한 기회에 로마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에서 김연아와 즉흥 연주 협연 영상을 올리고 난 후부터입니다. 이탈리아 연주 여행을 마치고 로마 공항에서 대기하던 중 공항에 있는 피아노로 비발디를 연주하던 줄리앙 코헨에게 김연아가 같이 협연하자고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바이올린 연주곡으로는 고난도 곡으로 유명한 비발디 '사계' 중 여름 3악장 Vivaldi: Four Seasons - Summer (L'Estate), 3. Presto를 둘이서 협연한 영상은 980만 회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 영상으로 줄리앙 코헨 채널은 한국인 구독자들이 크게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유퀴즈에 출연하여 자신의 음악 이야기를 들려준 김연아 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