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이트에 Google 기반 문맥 탐색 단위 추가하기 메일에 대처하는 방법 (관련 검색어 광고 접수대기 이유)

by agday 2024. 3. 14.
반응형

오늘은 최근 수차례 애드센스로부터 받은 ‘사이트에 구글 기반 문맥 탐색 단위 관련 검색어 광고 추가하기’라는 메일이 무슨 의미이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맥 단위 관련 검색어 광고란?

아마 대부분의 블로그 운영자들은 애드센스로부터 이 메일을 받은 후 애드센스 계정의 ‘광고’ 탭에서 각 사이트별로 연필 모양의 버튼을 눌러 광고를 ‘자동 광고’로 설정을 완료한 다음 ‘인페이지 형식’을 눌러 3번째 항목인 ‘관련 검색어’ 광고를 활성화시켰을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러한 작업 후에 하단에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안 누르고 작업을 종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드시 인페이지 형식 ‘관련 검색어’ 광고를 활성화시킨 후에 사이트 적용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 검색어’ 활성화 후에도 ‘접수대기’로 표시되는 이유

애드센스로부터 받은 메일은 블로그 관리자가 인페이지 형식 ‘관련 검색어’ 광고를 활성화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보내지고 있습니다. 이는 ‘관련 검색어’ 광고에 대한 신청이 ‘접수 대기’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구가 표시되는 이유는 해당 광고를 잘못 접수하였거나 광고 활성화 신청이 잘못되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다만 현재 ‘관련 검색어’ 광고는 블로그 언어가 영어 또는 독일어로 작성된 페이지에만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글이 한글로 된 관련 검색어 광고가 준비된 시점부터는 ‘접수 대기’가 아닌 활성화되어 애드센스 수익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검색어 광고 사진
관련 검색어 광고

 

오늘은 애드센스로부터 받은 메일 ‘사이트에 구글 기반 문맥 탐색 단위 추가하기’가 무슨 의미이며, 왜 반복적으로 메일이 오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