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적의 제품으로 소문난 오젬픽 이상의 효과로 소문이 난 옷젬픽(오트젬픽)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젬픽과 옷젬픽(오트젬픽)
오젬픽(Ozempic)은 글로벌 제약인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의 2형 당뇨병 치료제입니다. 그런데 이 오젬픽이 살을 빼는 효과가 크다고 알려지면서 오젬픽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높고 국내에서는 당뇨병 치료제로만 처방이 가능해서 대중적 인기를 끌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SNS를 중심으로 오젬픽보다 효과 좋은 옷젬픽(Oatzempic)을 만드는 레시피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옷젬픽은 오트젬픽이라고 표기가 되는데 오트밀(귀리를 가공한 식품)에 라임즙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서 만든 식품을 부릅니다. 이런 음식을 먹고 살이 빠지는 지를 인증하는 것을 옷젬픽 챌린지 또는 오트젬픽 챌린지라고 부릅니다.
옷젬픽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글로벌 스타 킴 카다시안이 오젬픽으로 3주 만에 7kg을 감량한 것으로 알려져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최근 옷젬픽 챌린지를 주도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렌티아는 옷젬픽으로 5일 만에 1.8kg을 감량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많은 전문가들은 오트밀과 라임이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특히 오트밀은 10대 슈퍼 푸드로 뽑혔을 만큼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지만 식이섬유가 많아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게 됩니다. 또한 오트밀의 베타글루칸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 살을 빼는 데 효과가 큽니다. 라임은 저열량 식품으로 다량의 칼륨을 포함하고 있어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 부기를 빼 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옷젬픽 챌린지 또는 오트젬픽 챌린지로 유명해진 옷젬픽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